푸네 한인회장 인사말
존경하고 사랑하는 푸네 한인 동포 여러분께.
저희 푸네 한인 회지인 '나레하' 21회가 발간이 되었습니다
2019년 설날 20회가 발간이 된 후 팬데믹(코로나19)기간 동안 중단되었다가 한인회 활동 복원 사업 중 최우선적으로 기획되어 교민 여러분에게 교부해 드릴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롭습니다.
새롭게 구성된 8기 한인회는 기존 7기 한인회(2016~2022)에 전통을 이어받아 2023년 5월20일 임시총회에 의결을 거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하여 팬데믹에 따른 중단된 한인회 활동 복원을 목표로 아래와 같은 세부 활동사항을 정하고 진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조직 재구성: 푸네 한인 동포 인원 파악 및 비상 연락망 구축.
▶ 재정 안정화: 팬데믹으로 3년동안 중단됐던 한인 회비 요청.
▶ 대외협력 강화: 한글학교, 기업CSR활동지원, FRO, 총영사관. 평통자문위, 상공회의소. 코트라 등
▶ 홍보활동 강화: 나레하 재발행. 홈페이지 개선, 카톡방,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커뮤니티 활동.
▶ 문화 및 체육활동 강화: 광복절. 추석. 설날을 맞이하여 한인 동포 사회 발전 및 융화 행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푸네 한인 동포 여러분. 푸네 한인회는 모든 한인동포 여러분이 푸네 거주하는 동안 동포한인사회에 단합된 힘을 발휘하여 인도내 푸네에 살면서 외국인으로 접하게 되는 부당함 이나 차별에 대하여 공동에 문제점을 지혜롭게 같이 해결해 나가며 건강하고 평화로운 푸네 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참여하는 단체입니다.
푸네에는 현재 약 600명가량에 교민이 거주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제조업을 위주로 주재원 가족이 많이 나와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인도와 협력하여 비즈니스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팬더믹 기간에 줄어들었던 기업 진출이 올해에는 많은 기업들이 투자와 수출입을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 3공장이 푸네 탈레가온에 진출 확정함으로 더더욱 교민 숫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푸네 한인회에서도 기업에 관련한 많은 정보를 조사, 준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 뭄바이 총영사관, 코트라 뿐만 아니라 뭄바이에 진출한 금융기관과도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푸네 주재 기업 및 교민들의 편리함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푸네에 계신 많은 교민들의 자녀분들을 위해, 국제학교나 사립학교와도 협력관계를 조성하여, 발전시켜 나가려 합니다.
이에 교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합니다. 필요하시거나 건의하실 사항이 계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푸네 주재 기업들의 무궁한 발전과 한인 교포 가정내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9월 31일
푸네 한인회 회장 이익현 배상